c#으로 프로그램을 만들어보고 그 코드의 구조에 대해서 알아본다.
C#으로 첫 번째 프로그램 만들기
기본창!
<기본창에 대한 설명>
1. 네임 스페이스를 의미(클래스들의 집합), 시스템이라는 네임스페이스 안에는 시스템과 관련된 다양한 클래스가 모여있다. using system은 기존에 만들어져있는 그런 클래스들을 접근할때 using이라는 키워드를 사용한다.
3. testproject라고 하는 네임스페이스를 우리가 만든 것, testproject라는 namespace안에는 class가 하나가 들어간 구조이다.
5. program이라고 하는 클래스가 들어가 있고, 클래스 안에는 main method가 들어가 있다.
8. main method를 실행하면 그 안에 있는 내용들이 동작한다.
9. 안에 있는 내용에 console은 입출력, 에러를 제어하기 위한 클래스이다. writeline이란 매소드를 호출할떄는 . 을 이용하여 호출할 수 있다.
* 콘솔앱이란: text명령어로 입력을 내리고, 결과를 문자로 확인하는 것
통합개발환경(ide,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코딩, 디버깅, 컴파일, 배포 등 프로그램 개발에 관련된 모든 작업을 하나의 프로그램 안에서 처리하는 환경을 제공하는 sw (vscode, visual studio, anaconda 등등)
코딩: 소스코드를 편집하는 과정
디버깅: 작성된 코드를 실행했을떄 오류, 문제를 발생했을떄 오류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의미
컴파일: 소스코드를 기계가 이해할 수 있는 형태로 변환하는 과정
이런 것들을 모두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동작할 수 있도록 만든다. 이를 줄여서 ide라고 한다.
최근에는 웹에서 ide를 지원하기도 한다. ex) 웹 ide같은 경우
기본적인 코딩을 웹 브라우저에서 작성하고 그 소스코드를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한다. 그러면 클라우드는 소스코드를 컴파일, 실행해서 실행 결과를 다시 웹 브라우저로 보내주는 것이다. 이런 방식으로 작성하게 되면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소스코드를 편집/ 실행하고 어떤 문제가 있을때 오류가 있는 부분을 찾을 수 있는 그런 내용들을 빠르게 실습할 수 있다.
visual studio는 상당히 많은 환경을 제공해서 무겁고 다운로드가 느리다.
그래서 실행하는데 좀 더 많은 시간이 걸린다. 그리고 별도의 학습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c#을 다루는데 더 집중하기 위해서 web ide를 사용하도록 한다.
WebIDE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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